NOT KNOWN FACTUAL STATEMENTS ABOUT 대구광역시

Not known Factual Statements About 대구광역시

Not known Factual Statements About 대구광역시

Blog Article

전라남도

대구칠곡 주민들은 휴양 및 관광을 위해 동명면에 있는 팔공산 국립공원, 칠곡 가산산성, 송림사, 동명지 수변공원등을 찾기도 한다. 동명면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 중 일부는 대구칠곡 관내의 학교에 다니기 위해 대구칠곡 내 학교 근처로 위장전입(...)을 하기도 하였다. 이처럼, 동명지역은 대구 칠곡으로서의 정체성이 강하며, 일각에서는 대구광역시 북구로의 편입을 꾸준히 요구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는 하위 행정구역으로 기초자치단체를 두지 않는 단층제 광역자치단체이다.

그러나 몇 십년이 지나는 사이 그 주변에 모두 아파트와 시설들이 들어서 반대에 부딪히거나, 땅값 상승으로 개발에 차질을 빚고 있기도 하다. 여러모로 대구시 입장에서는 시지 부근이 희망의 땅이다. 시지를 제외하고는 개발 가능지가 대구 도심에서 한참 이격된 달성군 정도밖에 없기 때문.

국가 정책적 목표로 광역시로 편입된 기장군, 달성군 등과는 다르게 군위군 대구 편입은 공항 이전이라는 특수한 상황과 지역 간 합의로 성사된 사례라는 게 차이점이다.

모든 광역시가 과학고등학교, 영재학교, 예술고등학교, 체육고등학교를 갖고 있다. 국제고등학교는 부산, 대구, 인천에만 있고 외국어고등학교는 광주광역시를 제외한 모든 광역시에 있다.

선사시대부터 삼국시대까지의 소중한 유적이 남아있는 대규모 복합유적지가 주거지 개발이라는 명목 아래 건물로 뒤덮힌 것이다. 최근에도 대구의 다른 곳 과는 달리 이 곳처럼 공사 한다고 땅만 파면 유물이 가득 발굴되는 편이다.

서울특별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중재가 군위군 대구 편입에 대한 막힌 국면의 해법으로 거론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경주, 포항, 울산 방면을 제외한다면 주로 동대구터미널을 이용하게 된다. 경주, 포항, 울산 방면은 영남대정류소를 더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그런데 칠곡 지역은 옻나무를 키울 만한 자연적 환경이 되지 못하며 옻나무가 많았다는 자료는 하나도 없다. 때문에 대구오피 칠곡(漆谷 옻골)의 유래에 대해 원래 '일곱 골짜기'라는 뜻의 '七谷'을 갖은자를 적용하여 '柒谷'으로 바꿨다가 같은 뜻의 글자인 '漆谷'으로 와전되어 정착된 것으로 추정된다.

차이나타운도 있지만 화교학교, 중국어학원, 중화요리집 등등을 빼면 차이나타운으로서의 요소는 없다. 오히려 화교들이 바로 옆에 있는 동성로, 중앙대로, 반월당으로도 진출한 상황이다.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 모두가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 추진에 보증을 했기 때문에 이 단계까지는 수월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고, 실제로 그렇게 되었다.

시(자치시, 행정시)와 구(자치구, 일반구)는 읍·면·행정동으로, 군은 읍·면으로 하위 행정구역을 둔다.

Report this page